SiLaure's Data
[Marketing DA] 02. 데이터 분석을 위한 Domain Knowledge 본문
1. 광고의 진행 과정
광고주 ---- 돈 ---> 매체(네이버 구글 등) --- 노출 --- 클릭 --- 구매 ---> 고객
1. 광고 성과 지표
CTR이 높을 수록, CPM이 낮을 수록, CPC가 낮을 수록, CPA가 낮을 수록 광고 성과가 좋다.
In [4]:
imp=10000 # IMPRESSION(노출)
clk=100 # CLICK
conv=10 #CONVERSION(구매)
cost=100000
In [7]:
# ctr
ctr = clk/imp *100
In [8]:
#ctr 출력
ctr
Out[8]:
1.0
In [9]:
# cpm
cpm = cost/imp *1000
In [11]:
#cpm 출력
cpm
Out[11]:
10000.0
In [12]:
# cpc
cpc = cost/clk
In [13]:
#cpc 출력
cpc
Out[13]:
1000.0
In [14]:
# cpa
cpa = cost/conv
In [15]:
#cpa 출력
cpa
Out[15]:
10000.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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